월말이 되면 더욱 정신 없이 바빠지네요. 월 초반의 강한 의지도 조금씩 흐릿해지는 것 같구요. 그래도 한 달 동안 내가 약속을 얼마나 잘 지켰나 돌이켜보면 뿌듯해집니다. 성실했구나, 자신을 위로하고. 열심히 살았구나, 자신을 토닥이죠.

텀블러 사용하기는 손에 많이 익은 듯 합니다. 외출 시 필히 텀블러를 챙기는 것은 물론이고, 가져가지 않을 시에는 머그컵을 요구하거나 커피의 욕망을 과감히 차단합니다. 약속을 지켰다 안지켰다 기록하는 방법으로 인스타그램에 실시간 사진으로 기록하는데, 텀블러 챙기는 것보다도 힘든 것은 사진 찍는 것인가 봅니다. 본래 사진을 찍는 것, 찍히는 것 모두 익숙하지 않기에 더욱 그런 것 같아요.

아래의 사진들은 지난 한 달의 텀블러 사용 기록 일부입니다. 6월이 의미가 있었던 건 지난 달 남편에 이어 주변 사람들에게 텀블러 사용을 권하게 됐다는 점이죠. 큰 아이와 요리 수업을 같이하는 친구들이 있어요. 수업 시간 동안 엄마들은 가장 가까운 커피점인 스타벅스에서 아이들을 기다리죠. 그러면서 자연스레 텀블러 사용의 장점을 공유하게 되었고, 한 엄마가 텀블러를 챙기더니, 다른 엄마도 텀블러를 가져오기 시작했어요. 제가 긍정 바이러스가 됐다니, 영광스럽고 뿌듯했어요. 그 외에도 백화점 무료 서비스 커피도 텀블러로 받는 도전을 했구요, 글로쉬 맥주병을 재사용해 플라스틱 생수병 대신 물병으로 사용하기도 했죠.

이러한 의미들의 연속이 텀블러 놓고 간 날이 전혀 없는 한 달을 만들게 된 것 같습니다. 7월에는 텀블러 사용 바이러스가 더욱 널리 퍼져나가면 좋겠어요. 7월은 Plastic Free의 달이니까요. :)

  

  

아울러 텀블러 사용하기 실천은 어느정도 자리잡았다고 생각되어 7월까지 진행하고 리워드 도전은 마치려고 합니다. 여러 장소와 상황에서의 텀블러 사용 모습은 인스타그램(@nomoreplastic_korea)에서 자주 보여드릴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