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마지막날에 오랜만에 지인을 만났어요. 같이 작은 커피숍에 갔는데 당당히 텀블러에 담아 달라 했죠. 점원분이 좀 당황했어요. 텀블러 할인 정책이 있으나 한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더라구요. 오늘 만난 지인도 그 곳을 단골삼아 2년 넘게 다녔음에도 텀블러 할인이 되는 줄도 몰랐죠. 전 당당히 100원을 할인받았습니다. ㅎㅎㅎ

4월 17일, 블로그 오픈과 함께 시작한 첫번째 챌린지인 '텀블러 사용하기'의 4월 리워드를 공개해요. 17일부터 총 14일 동안 성공 5회, 실패 1회, 절충 4회의 스스로 양호하다고 판단한 결과가 나왔어요. '절충'으로 점수 1을 준 날은 대부분 텀블러를 가져가지 않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기회임에도 포기한 경우였죠. 며칠했더니 꼭 텀블러를 가져가야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5월에는 더 잘하지 않을까요? 이렇게 적립한 12,000원의 리워드는 IDEA MOUTH 통장에 넣습니다. 더 나은 #NoMorePlastic 실천을 위해서죠!

한 번 시작한 챌린지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 앞으로 쭈욱 진행됩니다. 5월에도 텀블러 사용하기 약속은 지켜질거에요. 5월은 4월보다 어떠할 지 또 결과를 보여드릴게요. 참고로 매일 위와 같은 엑셀파일에 정리를 했던 건 아니에요. 매일 사용하는 다이어리의 연중 캘린더에 점수로 체크했죠. '절충'일 경우에는 왜 '절충'인지 작게 설명을 적었어요. 조금 번거롭긴 해도 어렵지는 않아요. 이렇게 저장된 데이터와 리워드는 분명 시간이 흐른 뒤 더 크게 보상받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내일부터 5월입니다. 요 며칠동안 새로운 챌린지를 준비하느라 조금 더 바빴어요. 과연 잘 해낼 수 있을 지 벌써부터 긴장됩니다. :) 

+ Recent posts